메뉴

문 대통령, "코로나19 방역 모범 사례로 평가받을수 있어"

문 대통령 "아직 낙관은 금물" 종교 등 다중 밀집 행사 자제 요청
마스크 관련 의료진, 취약계층, 대구·경북 지역 등에 우선적으로 공급해야 하는 고충 있어.. 이해와 협조 당부

[정치부 = 박기덕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9일 수석보좌관회의에서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는 2월28일 916명으로 정점을 찍은 이후 어제 3월8일 248명으로 추세적으로 꾸준히 줄어들고 있다"며, 현재의 추세를 계속 이어나가 신규 확진자 수를 더 줄이고 안정 단계에 들어간다면 한국은 그야말로 코로나19 방역의 모범 사례로 평가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수석보좌관회의에서 문 대통령은 "여기까지 오는 동안 국민들께서 방역 당국을 중심으로 단합하면서 잘 협조해 주셨다"며 국민들께 한없는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올린다고 전했다.

 

이어 문 대통령은 국민들께 "아직 낙관은 금물"이라며 종교 등 다중 밀집 행사는 조금만 더 자제해 주실 것을 호소했다.

 

특히 마스크 5부제 관련하여 "여러모로 불편하고, 1인당 1주 2매의 분량이 부족한 분도 많으실 것"이라면서도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해 취하게 된 불가피한 조치였다고 설명했다.

 

또한 "방역 현장과 의료진, 취약계층, 대구·경북 지역 등에 우선적으로 공급해야 하는 고충이 있다"며 "조금씩 양보하고 배려하는 마음으로 넓게 이해해 주시고 협조해 주시길" 당부했다.

 

끝으로 문 대통령은 "마스크 공급량을 신속히 늘려 5부제의 불편을 해소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하며 청와대를 비롯한 공직사회부터 면마스크를 사용하는 등 솔선수범해 줄 것을 요청했다.

 

한편, 오늘 수석보좌관회의는 식약처 마스크 사용 권고사항에 따라 지난 6일부터 청와대는 대통령을 포함한 참석자들이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채 진행됐다.

배너

지방자치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