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청와대, '바른미래당 논평' 강력 대응

 

|바른미래당 논평서 특정기업 인사 개입 의혹 제기

|청와대 바른미래당 법적 대응 검토

 

(뉴스클리어 = 김경원 기자) 청와대는 4일 바른미래당 대변인이 장하성 정책실장을 거론하며 특정기업 인사에 개입하려 했다는 의혹 관련 명백한 허위 사실이라고 밝혔다.

 

 

▲ 청와대 전경 (사진출처 = 청와대)

 


이어 청와대는 책임 있는 정당의 대변인이 '아니면 말고' 식의 루머 수준 의혹을 제기한 것은 대단히 유감이라고 전했다.


청와대는 바른미래당에 논평을 철회하고 사과하지 않으면 법적 대응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바른미래당은 장하성 정책실장이 포스코 회장 인사에 개입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 바른미래당 김철근 의원 (사진출처 = 바른미래당)

 


김철근 대변인은 4일 논평에서 "5월29일 아침 인천의 한 호텔에서 포스코 전 회장들이 모인 가운데, 청와대 장하성 실장의 뜻이라며 특정 인사를 포스코 회장으로 임명할 수 있도록 전임 회장들의 협조를 요청했다는 제보가 있었다”이어 “사실이라면 조국 민정수석, 장하성 정책실장으로 대표되는 청와대 참여연대 출신들이 청와대를 장악한 것도 모자라, 포스코마저 장악하기 위해 권력을 휘두르고 있는 실태를 적나라하게 보여주는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김철근 대변인은 "공개적으로 경쟁하고 심사해서 선발해야 할 포스코 회장을 청와대 실세의 입김으로 내정한다면 이것이 적폐가 아니라면 무엇이고, 이전 정권들과 다를 바가 무엇인가?”라며 “해당 모임에서 청와대의 부적절한 인사개입이 있었는지 청와대는 밝힐 것을 요구한다. 만약 장하성 실장을 비롯한 청와대 실세들의 부적절한 개입이 확인된다면 이에 대한 일벌백계가 있어야 할 것이다”라고 논평했다.


한편, 바른미래당 김철근 대변인 논평에 청와대가 강력 대응하자 바른미래당 홈페이지 김철근 논평 글은 오후 9시까지도 접속이 되질 않고 있다.


무단전재 &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배너

지방자치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