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서울시, ‘빗물축제’ 함께 할 시민기획단 모집

7월 말 서울광장에서 한여름 무더위를 날릴 ‘빗물축제’ 개최

[뉴스클리어 = 박기덕 기자] 서울시는 올여름 개최되는 제4회 빗물축제를 시민이 기획부터 운영, 홍보까지 직접 만들어 나가는 빗물축제 시민기획단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빗물축제는 도시 물순환 회복에 대한 시민의 공감대 형성을 위한 물순환 시민문화제의 광장행사이며 2016년도를 시작으로 4회째 열린다.

서울시는 4기 시민기획단을 운영해 이번 빗물축제의 부대행사를 시민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만들어 간다는 구상이다.

50여명으로 구성된 기획단은, 5개의 팀으로 나뉘어 활동하고, 각 팀은 1개의 프로그램을 자체적으로 기획하고 홍보부터 축제 당일 프로그램 운영까지 직접 진행한다.

기획단으로 활동하게 되면 위촉장과 “1365 자원봉사포털”에서 봉사활동 시간을 받을 수 있으며, 우수활동가에게는 서울시장 표창도 수여할 예정이다.

빗물에 대한 상상을 축제 프로그램으로 만들고 싶은 시민은 누구나 빗물축제 시민기획단의 일원이 될 수 있으며, 참여 신청은 구글독스를 통해 가능하다.

모집 기간은 2일부터 18일까지이며, 모집 결과는 개별 통보된다.

서울시는 빗물축제 시민기획단 활동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기 위해 20일 오후 오후 2시부터 서울시청 서소문청사 13층 대회의실에서 발대식을 개최한다.

이정화 서울시 물순환안전국장은 “빗물축제의 시민기획단은 그간 축제의 주축으로 활동해 왔으며 많은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어왔다.”며 “올해 4회째를 맞은 빗물축제를 직접 만들어가고 채워나갈 시민 기획단을 모집하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

지방자치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