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시흥시, 다문화가족 자녀 방문학습지 수행기관 모집

[뉴스클리어 = 경기] 김경원 기자 = 시흥시가 내달 10일까지 ‘2020년 다문화가족 자녀 방문학습지 지원사업’을 수행할 수행기관(방문학습지 전문업체)을 모집한다.

 

다문화가족 자녀 방문학습지 지원사업은 다문화가족 자녀의 한국어 학습능력 향상 및 원활한 학교적응을 돕기 위해 추진된다. 만4세~만10세 다문화가족 자녀 및 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중도입국자녀를 대상으로 교사가 가정방문해 1:1로 한글 또는 국어교육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공모신청대상은 다문화가정 자녀의 한글‧국어 학습 지도능력을 갖추고 현재 방문학습지 사업을 실시하고 있는 전문 수행기관이다.

 

공모를 원하는 기관은 시흥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신청서류를 내려받아, 4월 6일부터 10일까지 여성가족과 다문화복지팀(시흥시 시청로20, 3층)으로 하면 된다.

 

심윤식 여성가족과장은 “시흥시의 다문화가족 자녀수는 3,935명으로 전국에서 6번째로 많다”며 “이 사업으로 다문화가족 자녀의 한국어 구사능력이 향상되고, 자신감과 학업능력이 높아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배너

지역

더보기

공공정책

더보기
서울문화재단, 버드와이저와 함께 인디뮤지션 공연 영상 콘텐츠 제작 지원
[뉴스클리어 = 박기덕 기자] 서울문화재단은 오비맥주의 글로벌 브랜드 버드와이저와 함께 국내 인디음악계를 위한 ‘인디뮤지션 공연영상 콘텐츠 제작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 이번 사업은 코로나19로 인해 상당수의 공연과 행사가 취소되거나 연기되어 큰 피해를 받고 있는 국내 인디음악 시장을 활성화하고, 실력 있는 인디뮤지션의 홍보를 위한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이 목적이다. ‘인디뮤지션 공연영상 콘텐츠 제작 지원’은 버드와이저가 젊은 예술가를 지원하기 위한 기부 캠페인 ‘스테이 스트롱’의 모금액으로 진행한다. 4월 버드와이저는 해당 캠페인을 통해 한정판 티셔츠를 제작한 후 판매한 수익금과 매칭 그랜트한 금액을 서울문화재단에 전액 기부한 바 있다. 재단은 이 모금액을 서교예술실험센터의 ‘홍대 인디음악 생태계 활성화 사업’과 연계해 국내 인디뮤지션 10여 팀의 고퀄리티 라이브 영상 콘텐츠를 위한 제작비로 사용한다. 이에 인디뮤지션 공연영상 콘텐츠 제작을 위한 업체, 라이브, 스튜디오, 전자 등 세 팀을 선정했다. 기존에 인디뮤지션의 공연 영상을 제작한 경험이 있는 세 업체는 추후 자체 제작한 인디뮤지션의 공연 콘텐츠를 각각 보유하고 있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순차적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