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황교안 대표 '공천 불복'과 '무소속 출마' 패배의 씨앗

비례정당 관련된 파열음... 국민들 몹시 불편해하고 있다
미래한국당 한선교 및 지도부 사퇴

[서울 = 박기덕 기자] 미래통합당 황교안 대표는 19일 최고위원 회의에서 공천 불복과 무소속 출마는 분열과 패배의 씨앗이 된다고 밝혔다.

 

 

이날 황 대표는 미래한국당 관련 “국민들은 정권 심판을 향한 간절한 염원을 져버리지 말고 받들 것을 국민을 대신해서 요청한다”며 “비례정당과 관련된 파열음이 정가 전체를 뒤흔들고 있어 국민들께서 몹시 불편해 하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번 선거의 의미와 중요성을 생각할 때 대충 넘어갈 수 없다며, 빠른 시일 내에 문제를 바로잡고 승리의 길로 다시 되돌아 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이 모든 혼란은 민주당과 그 추종세력이 야합해서 만든 괴물 선거법 결과물이라며, 총선 이후 선거법 개정을 통해서 반드시 정상으로 되돌려 놓겠다고 피력했다.

 

끝으로 황 대표는 모든 것을 내려놓고 공관위에 권한을 부여하는 투명한 공천을 진행해 왔다며, 마무리까지 최선을 다해 국민 중심의 공천을 완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미래한국당 한선교 대표는 비례대표 공천 갈등과 관련해 19일 영등포 미래한국당 당사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참으로 가소로운 자들에 의해서 제 정치 인생 16년 마지막에, 당과 국가에 봉사하고 좋은 흔적을 남겨야겠다는 저의 생각은 막혀버리고 말았다"며 대표직을 사퇴했다.

 

이와 함께 미래한국당 김성찬·정운천·이종명 최고위원과 조훈현 사무총장도 최고위원회의를 열어 총사퇴를 의결했다.

배너

지방자치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