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여주시, 에너지자립도시 조성 위해 에너지위원회 출범

여주시 에너지 기본 조례에 따라 당연직 위원 3명 위촉직 위원 10명 총 13명으로 구성

[뉴스클리어 = 경기] 박기덕 기자 = 여주시가 에너지계획 및 주요 에너지시책에 관한 사항을 자문 · 심의 · 조정하기 위한 에너지위원회를 구성하고, 14일 에너지위원 10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에너지위원회는 ‘여주시 에너지 기본 조례’ 제16조에 따라서 당연직 위원 3명, 위촉직 위원 10명 총 13명으로 구성됐다. 

 

이번에 신규로 위촉한 위원 10명은 시의회 의원, 시민단체 및 에너지 관련 기관 · 단체에서 추천받은 사람, 에너지 분야에 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사람들로서 에너지 관련 주요 시책과 민ㆍ관 협력 방안, 사회적ㆍ지역적 갈등의 예방 및 해소방안, 예산의 효율적 사용 등에 관한 사항을 심의하고 다양한 의견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여주시는 그간 추진해 온 여주형 태양광 사업, 에너지 복지사업, 재생에너지 민간협력 지원사업 등의 실적을 에너지 위원과 공유하고 내년에 개소될 에너지센터 사업을 위한 자문을 요청했다.

 

이항진 여주시장은 “정책 설계를 어떻게 하는가에 따라 삶이 바뀔 수 있기 때문에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에너지정책을 설계하는데 위원들의 도움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에 위원들은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재생에너지 사업이 순조롭게 정착될 수 있도록 여주시에 보급 가능한 태양광발전 잠재량을 정밀하게 분석해야 하며 주민 대상 교육 및 홍보가 꾸준히 필요하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배너

지방자치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