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KB손해보험, 요기요-스몰티켓과 ‘플랫폼배달업자 이륜자동차보험’ 판매 업무협약 체결

URL복사

 

 

 

[뉴스클리어 = 박기덕 기자] KB손해보험이 지난 5일 시간단위로 가입 가능한 '플랫폼배달업자 이륜자동차보험' 판매를 통해 국내 대표 배달 플랫폼인 '요기요' 시간제 이륜차 배달운전자의 안전운행을 지원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있는 KB손해보험 본사 사옥에서 KB손해보험 대표이사를 비롯해 딜리버리히어로코리아 부사장, 스몰티켓의 대표 및 관련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를 통해 '요기요' 시간제 이륜차 배달운전자의 안전운행을 지원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KB손해보험이 2019년 11월 출시한 '플랫폼배달업자 이륜자동차보험'은 임시 배달업종사자가 보험이 필요한 시간 동안만 가입할 수 있도록 설계된 'on-off' 방식의 보험으로 이번 업무 협약에 따라 2021년 상반기 내 '요기요' 시간제 이륜차 배달운전자의 위험 보장을 시작할 예정이다.

특히 이를 통해 보험 가입대상의 폭을 더욱 확장해 임시 배달업종사자의 안전운행을 지원하는 대표적인 보험으로 자리매김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이번 업무제휴 협약을 통해 딜리버리히어로코리아는 소속된 '요기요' 시간제 이륜차 배달운전자의 보험가입을 활성화하고 스몰티켓은 KB손해보험과 함께 보험 가입 지원과 보험 운영을 위한 데이터 중계시스템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KB손해보험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 협약이 보험이라는 안전장치를 보다 많은 배달업 종사자분에게 제공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KB금융그룹의 ESG 경영 정책에 발맞춰 다양한 모바일 플랫폼 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안전한 사회환경을 조성하고 상생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지방자치

더보기

사회

더보기
경기도교육청, 학생자치회와 함께하는 ‘2021년 평화ㆍ통일 주간’ 운영
[뉴스클리어 = 경기] 박기덕 기자 = 경기도교육청이 24일부터 31일까지 ‘2021년 평화ㆍ통일 주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경기도교육청에 따르면 올해 ‘학생으로부터 시작하는 평화・통일 주간’을 중점 추진한다. 이는 2020년 시흥청소년교육의회가 제안한 ‘평화・통일의 날’운영 내용을 받아들여 도내 초・중・고 모든 학생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시흥 배곧고등학교 학생자치회와 평화리더반 학생들이 주도해 마련한 ‘평화・통일 주간’내용은 ▲Let’s평화 방탈출, ▲‘하나’된 우리의 이모티콘, ▲행시의 신, ▲유 퀴즈! 온 더 코리아, ▲평화틱톡챌린지이다. 도교육청은 이 밖에도 각종 교수・학습자료와 콘텐츠를 각 학교에 안내해 학교별 교육과정과 연계하고 학생자치회와 동아리 중심으로 평화・통일 주간을 다채롭게 운영토록 했다. 도교육청 강심원 민주시민교육과장은 “우리 학생들이 기획하고 주도하는 첫 평화ㆍ통일 주간이라는 점에서 올해 평화ㆍ통일 주간의 의미가 더욱 크다”면서, “평화・통일 시대를 열어갈 주체로서 학생들이 삶에서 평화 감수성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통일교육주간은 2013년부터 해마다 5월 넷째 주에 운영해 올해로 9회째